클린 디젤을 외치던 폭스바겐의 최후.. 최후는 아닌가?


아무튼 이틀만에 주식가치는 17% (아마 점점 더 떨어지겠지) 돈으로는 20조 가량이 증발해버렸다. 




http://www.pbs.org/wgbh/nova/next/tech/volkswagen-diesel-emissions/

http://www3.epa.gov/otaq/cert/documents/vw-nov-caa-09-18-15.pdf 



디젤게이트 관련 내용과 EPA(미환경청) 위반공지에 따르면


2000년대 초반부터 폭스바겐은 소형 디젤 엔진으로 재미를 보면서 자동차 시장을 제압해나가기 시작


2006년, 2008년 실시될 더 빡센 새로운 배기가스 규정을 만족시킬 방법을 찾던 중 NOx라는 기존 방법이 아닌 LNT라는 기술로 해결하고자 했으며, 불가능에 가까웠으나 실현시켰다고 발표하고 차량 판매 시작


2014년 웨스트 버지니아 대학에서 EPA와 CARB(캘리포니아대기보전협회)로 제보 - 12년식 제타, 13년식 파사트에서 오염물질 다량 방출


2014년 12월, 폭스바겐은 자진리콜을 했지만 리콜 결과가 만족스럽지 않으며 CARB에서 폭스바겐 측에 차량 성능이 낮아진 이유와 2016년식에서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겠다는 개런티 요구와 불이행시에는 차량판매금지를 하겠다고 선언


Finally, 폭스바겐은 ECU에 테스트용 세팅 or 도로용 세팅일 때 배출되는 가스량이 다르게 하는 소프트웨어를 탑재했음을 실토



이번 디젤게이트와 관련된 모델

Jetta (MY 2009 – 2015)
Jetta Sportwagen (MY 2009-2014)
Beetle (MY 2012 – 2015)
Beetle Convertible (MY 2012-2015)
Audi A3 (MY 2010 – 2015)
Golf (MY 2010 – 2015)
Golf Sportwagen (MY 2015)
Passat (MY 2012-2015)



이후 폭스바겐 주식은 증발중


저 아름다운 낙하를 보라 (....) 다시 약간(...) 오르고 있기는 하다.



그리고 폭스바겐 까삐딴 마틴 빈터콘의 사과..



오지에도 답답하겠어~


자동차 브랜드 중 시트로엥을 가장 좋아하지만

제타를 몰고 있기도 하고 

폭스바겐 기술력에 대한 신뢰나 믿음도 상당했는데 나뿐만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충격에 빠졌을 것 같다

항상 폭스바겐 기술력을 평할 때, 외계인을 고문해서 얻어낸 기술력이라는 농담조의 평가를 얻을 만큼 디젤 기술력의 탁월함을 강조하는 브랜드였는데 이런 속임수를 쓰다니..

폭스바겐 미국지사 까삐딴도 그렇고 언론도 그렇고 전부 Manipulation 이란 단어를 쓰고 있다 폭스바겐 스스로들도 치욕적이라고 생각할 것 같다


덩달아 폭스바겐 그룹 내 산하 브랜드들아우디, 스코다, 포르쉐, 벤틀리, 세아트 등도 이 사태에 난감할 듯


혹자는 폭스바겐 그룹의 종말이네 디젤 엔진의 종말이네 하는데 상황을 지켜봐야할 것 같다 아무튼 조속한 대처를 바라며.. 추가적으로 WRC 폭스바겐 모터스포츠 팀에는 아무 영향 없기를


물론, 결코 간단한 문제는 아니라는 것.


+ 한국폭스바겐은 어떻게 대처할지도 또한 궁금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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