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루단덱 소개에 앞서서 페어리아 뉴비들을 위한 옐로 러시 홍보


페어리아 계정이 총 3개인데, 모든 덱에 옐로 러시를 맞춰놓음..ㅋㅋ


가장 저렴하면서도 강력함을 뽐내는 덱. 본계정말고도 운좋게 무과금 계정에도 칼림 갓이 나와주셔서 애정으로 칼림을 넣었다.


무과금분들은 칼림 대신 보통 Dune Drake 3장으로 가면 되겠다.


그리고 역시나 무과금이거나 아직 옐로 이동트릭 사용에 익숙하지 않다면 Deathwish Soul과 Demon Wrangler를 넣는 식의 튜닝이 더 좋아보인다.


이쪽 류의 옐로 러쉬도 유지력이나 페어리아 수급 측면에서 좋으니 추천. 덱리스트는


http://mariokhk.com/182


위 링크에서 두 번째, 카푸치노의 beginner yellow rush 덱을 참고.


덧. 종종 게임 내에서 옐로 러시덱에 뭐가 더 좋지 않아요? 이런 질문을 받는데.. 개인 취향이다. 


예를 들어 Oradrim Templer 3장을 쓰는 옐로 러시도 있고


나처럼 Oradrim Fanatic이랑 Flash Wind를 쓰는 옐로 러시도 있는 것. 개인적으론 이동트릭홀릭이라 그런 것이고.


덧2. 칼림은 러시덱에서만큼은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 


나는 그냥 가끔 칼림 날빌이 좋아서 넣는데 중간에 나오면 좀 애매하긴 함. 본인 외에 러시덱에 칼림 안넣는 사람도 엄청 많은 편


덧3. 카푸는 본인이 짯던 비기너 옐로 러시덱으로 여전히 갓랭에서 잘 논다.(언제나 조연이 나여서 문제지)





암튼 잘 풀리기만 하면 요러케 상대가 지형 디펜스 잘해도 아바타 뚝배기 부수는 크-린한 옐로 러시하세요 ^_^





옐로 러시의 또 다른 재미 크루세이더 :D



출처 : https://www.faeria.com/the-hub/deck/242-luduan-blue



오늘의 메인은 루단덱. 정확히는 루두안덱이라고 해야되나? 그냥 편하게 루단이라고 하자..


개인적으로 애착이 간다. 페어리아 처음 시작했을 때, 첫 전설이 처음한 나에게도 좋아보였던 Aurora, Myth Maker였기 때문에


바로 블루덱 검색해서 짠게 이 덱.


예전에는 진짜 루단덱이 진짜 랭크 별도둑이었다는데 요새는 그정도는 아닌거 같고.. 사실 하는 사람도 보기 드문 덱.


그러나 역시 개인취향으로 '공짜'로 이득보는 플레이를 모든 게임불문하고 좋아해서..


Luduan 이 너무나 매력적이랄까..


기본적인 뼈대는 Water Elemental과 Battle Toads 등으로 빠르게 하베스터를 배치하고 상대 우물까지 전진을 하든 지형트릭인


Prophet of Tides나 Sunken 타워를 활용해서 뜬금 상대 우물 옆에 붙어서 Mystic Beast와 Luduan으로 꿀빠는 덱.


여기에 이벤트를 활용한 Aurora's Disciple 키우기라는 2번째 플랜까지 있어서 이래저래 플랜짜는 재미가 있는 덱이다.



(왠지 인성같지만 인성이 아니라 상대가 Well Played 했는데 나도 같이 wp해준거다..)



밥도둑.. 아니 지형트릭 + 페어리아도둑 메타이기 때문에 저렇게 기괴한 지형배치가 나온다. 


상대 지형도 한 두번 정도 내가 옮겨줘서 왠지 지형배치가 이상해보인다..


기세 좋게 들어온 그린 러시는 Frogify와 Aurora, Myth maker 때문에 손해교환당하고 ㅂㄷㅂㄷ..





꼭 페어리아로 말려죽이지 않아도


Aurora Disciple로 밀어붙이는 것도 상대입장에서 매우 곤혹스럽다.





Queen's Guard는.. 이 계정이 부캐라서 Mirror Phantasm이 한장뿐이라.. 대체로 넣었다. 나름 도발도 보충되고 페어리아 수급도 가능하게 해줘서


나이스 초이스였던 듯??


하지만 아까 체스트에서 미러 판타즘이 나와서 바로 교체 ㅎㅎ..


Shaytan Demon이 12딜 넣어줘서 이긴 판..ㅎㅎ


아무튼 3페어리아로 나오는 4/5 점프 Mystic Beast는 그야말로 페어리아 효율의 극치.


여담으로 이 상황.. 미스틱 비스트로 한 대 쳤는데..ㅋㅋ Shaytan Demon이 12자해한 것ㅋㅋ 상대는 킬각이 절대 나올리가 없으니.. 





Seifer 잡는덴 역시 오로라 버프로 날로 먹으면 너무 얄밉 ^_^


잡아먹는 난 개꿀!


아무튼 요런 다양한 재미가 준비된 덱이라고 볼 수 있음.



총정리


루단 덱 장점


1. 옐로 이동트릭에 맞먹는 지형트릭을 활용한 장난이 매우 일품.


2. 생각보다 빠른 압박. 점프 크리처들과 지형트릭 그리고 배틀 토드 등으로 초반 하베스터 + 폭풍 필드 전개 및 상대 진영쪽 접근


3. 루단, 스펠윈드 뽕맛. 내가 못써본, 없어서 못쓰는 카드 사용가능 재미


4. 블루의 뭔가 변화와 엿먹임이라는 키워드를 몸소 잘 실천하는 덱



단점


1. 스펠윈드, 루단의 랜덤성. 랜덤성답게 가끔 머리 아플 때가 있다.


2. 도발 크리처 없음.


3. 레드 번에 초반에 휘말리면 핵노답


4. 첫 덱으로 하기엔 생각보다 높은 가격. 1전설(오로라) 6에픽(실험2, 판타즘2, 루단2)

+ Recent posts